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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EV 혜택을 받을 3가지 전기 자동차 주식(애널리스트 매수 추천)_by MZ의 시선

by MZ의 시선 2021.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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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EV)는 이제 20년 동안 도로를 주행해 왔으며 점차 그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EV는 100년 전 자동차 기술의 초기 물결의 일부였습니다. 오늘날 현대의 금속, 배터리 및 드라이브 트레인은 EV를 더욱 실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내연 기관은 여전히 ​​성능, 출력 및 가격 면에서 전반적으로 더 나은 패키지를 제공하지만 EV는 이를 점차 따라잡고 있습니다. 그들은 지원 정책의 형태로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2030년까지 EV 판매 비율 40%를 목표로 미국 자동차업체들의 전기차 전면 홍보 공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EV 부문에 대한 최근 보고서에서 Evercore의 애널리스트인 James West는 행정부 계획과 자동차 회사와의 연관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James West는 “우리는 앞으로 몇 주 동안 EV 공간에 대한 대규모 연방 인센티브가 발표될 것으로 기대하며 광범위한 EV 채택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려면 연방 정부와 기업 간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James West가 옳다면 EV는 투자자들에게 앞으로 몇 달, 몇 년 안에 광범위한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이 곳 일어날 것이라는 조짐이 여러 군데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행정부가 추진하는 기반 시설 법안은 상원에서 진행 중이며, 자동차 판매 확대에 필수적 전제 조건인 EV 충전 네트워크에 75억 달러의 자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의 애널리스트들은 새로운 기술 및 제조 트랙에 내재된 위험을 감수하고 낮은 가격에 진입하려는 투자자를 위해 현재 높은 수익 잠재력을 제공하는 주식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TipRanks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최근 선정된 분석가 중 몇 명을 찾아보고 오늘날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 항목을 찾아봤습니다. 다음의 기업들은 상당한 상승 가능성이 있는 매수 등급의 주식들입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EVGO (NASDAQ: EVGO)

 

EVgo는 미국에서 가장 큰 EV 충전 네트워크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으며, 34개 주의 65개 메트로 지역에 걸쳐 80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인구의 39%에 해당하는 1억 3천만 명 이상이 EVgo 충전 장치에서 10마일 이내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출처 - Future Car.com

 

그 밀도는 미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이며 순수 전기 차량 시장으로 가장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캘리포니아에서 훨씬 더 높습니다.

 

EVgo는 지난 7월 기후 변화 위기 리얼 임팩트(CLII : Climate Change Crisis Real Impact) 와의 SPAC 합병을 통해 상장했습니다. 합병은 7월 1일에 완료되었고 EVGO 주식은 7월 2일 나스닥에서 거래되기 시작했습니다. CLII는 합병 기업에 2억3000만달러의 신규 자본을 가져다 주었고, 공개 지분에 대한 민간 투자로 4억 달러를 받았습니다.

 

회사는 그 돈을 네트워크 확장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말, EVgo는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 8개의 새로운 충전소를 설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스테이션은 순수 전기 자동차 기반 시설에 대한 도시의 약속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이 도시는 현재 150개의 EVgo 충전 포트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포트 중 6개는 15분 안에 180마일을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기입니다. 또한, EVgo는 LA 광역 지역에 140개 이상의 고속 충전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TipRanks의 애널리스트인 Chris McNally는 EVgo가 나아갈 길을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습니다. 

 

 

“이 회사는 필수적인 21세기 인프라 구축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탄소 배출 제로에 대한 정부의 약속은 이동성의 탈탄소화를 지원할 것입니다.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압력은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이 향상되고 EV 범위에 대한 불안이 완화되며 EV 생산량이 늘어나면서 내연 차량에 대한 압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EVgo는 EV 구매 당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주요 OEM 관계를 겨냥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행대와 승차 점유율이 높아 전용 충전소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빌리티의 전동화는 ESG와 관련된 주제이기도 합니다.  EVgo의 소유 자산은 전기의 서비스화(electric as a service)를 제공할 수 있게 해주며 미래에는 '산업 장비 공급업체'가 아닌 'SaaS(Software-as-a-Service :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술 회사처럼 평가되어야 합니다."

 

 

 

CHPT - ChargePoint Holdings (NASDAQ: CHPT)

 

ChargePoint Holdings는 EVgo와 마찬가지로 미국의 주요 충전 네트워크 사업자이며 유럽에서도 주요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hargePoint의 네트워크에는 112,000개 이상의 개별 충전 위치가 포함되어 있으며 5,000개 이상의 상업 및 차량 고객을 자랑합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차지포인트는 13년 넘게 전기차 충전 사업을 하고 있으며, 올해 2월 SPAC 합병을 통해 상장했습니다. Switchback Energy Acquisition와의 SPAC 합병은 2월 25일에 승인되었으며 CHPT는 3월 1일부터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ChargePoint는 앞으로 몇 주 안에 회계 2분기 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며, 1분기 실적을 되돌아보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기록적인 신규 고객 수와 매출이 전년 대비 24% 증가한 4,05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 중 2,680만 달러는 네트워크 충전으로 36% 증가했습니다. 주당 84센트의 EPS 순손실은 컸지만 전년도 1분기에 보고된 2.46달러 손실에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CHPT 주식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취하는 DA Davidson 애널리스트인 Matt Summerville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하였습니다.

 

 

"우리는 CHPT가 사용이 간편한 솔루션과 매력적인 반복 수익 기회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EV 충전 인프라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EV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2023년-2024년에 수익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CHPT는 이러한 추세를 지원하기 위해 EV 충전 인프라의 구축과 관련된 상당한 지출 및 네트워크/서비스 가입으로 인한 반복적인 수익 증가를 활용합니다." 

 

 

XPeng, Inc. (NYSE: XPEV)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 자동차 시장 중 하나이며, 중국의 대도시에서 대기 오염을 완화하기 위해 저공해 또는 무공해 자동차를 홍보하려는 정부에 의해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XPeng(샤오펑)은 중국 중산층을 대상으로 마케팅하는 중저가 전기차 제조사입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XPeng은 P7 세단과 G3 SUV의 두 가지 EV 모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둘 다 모두 전기식이며 적당한 가격, 현대적인 스타일 및 장거리를 결합하여 젊은 고객을 유치합니다. P7 세단은 한 번 충전으로 7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G3는 520km의 주행 거리와 30분의 짧은 충전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6월과 7월 생산 수치를 보고했습니다. 총계는 인상적이었습니다. XPeng(샤오펑)은 2021년 6월에 6,500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하여 전년 대비 617%가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기록적인 한 달이었지만 7월에는 8,040대의 차량을 생산하여 6월의 생산량을 앞질렀습니다. 

 

21년 2분기 전체로는 17,398대의 EV를 공급하여 전년 동기 대비 439% 증가했습니다. XPeng은 7월 31일을 기준으로 3만878대의 차량을 인도하여 12개월 만에 388% 증가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실적은 올해 1분기에 4억 5,500만 달러에 달하는 매출 증가와 맞물려 있습니다. XPeng(샤오펑)은 2분기 연속 흑자입니다. 지난해 여름 IPO를 진행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공개된 분기별 보고서는 3건에 불과하지만, 회사의 생산 모델 자동차가 성장하면서 꾸준한 수익 증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Credit Suisse의 분석가인 Bin Wang은 Xpeng(샤오펑)을 보면 P7 대형 세단 납품이 7월에도 기록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습니다. 

 

"저가형 LFP 배터리 지원 버전으로부터 더 많은 기여, 오프라인 판매 네트워크 확대 및 더 많은 물량을 고려하여 XPeng의 2021-23 최종 추정치를 20-34.6% 상향 조정합니다."

 

"또한, Zhaoqing 시 정부가 Zhaoqing에서 제조되고 2021년 7월부터 광둥성에서 판매된 차량에 대해 단위당 10,000위안의 현금 보조금을 제공하기 시작했음을 강조합니다. 이는 XPeng의 하반기 생산량 증가를 향상시킬 것 입니다."

 

XPeng(샤오펑)은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로부터 만장일치로 Strong Buy 컨센서스 등급을 받았으며 현재 뉴욕거래소에서 $42.23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평균 목표주가는 $55이며 추후 ~30%의 상승 여력이 있어보입니다.

 

 

 

/출처 - Yahoo Finance

# 본 글은 주식 매매 추천 및 투자 권유 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제공 글임을 정확히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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